협동조합 설립목적 - 현재 50여개사의 농식품 가공업체들에 컨설팅을 수행중인 5개 회사가 협동조합결성 - 효율적인 홍보 마케팅과 경영관리를 통합적으로 지원하여 회원사들의 매출 증대에 기 - ict platform을 통하여 기존의 컨설팅 사업을 고도화 한다 조합원 현황 - 5개의 경영컨설팅사(식품회사들이 주요 고객임)의 연합 - 이들 경영컨설팅사들은 지난 10여년간 중소기업, 농업회사 법인들을 주도적으로 컨설팅하여 왔으며 최근에는 식품가공업체들에게 중점적으로 기술이전 및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협동조합 운영성과 - 21년 12월7일에 설립하여 89백만원의 컨설팅 지원사업을 수행하였고 22년 약 227백만원의 매출을 시현하였고 23년 218백만원의 매출을 시현하였다. - 농식품 가공업체들은 농업경영컨설팅을 통하여 이미 홍보 마케팅과 경영관리에 관련된 컨설팅 서비스를 수행중에 있어서 업체간의 infra는 설정되어 있고 신규 업체들도 같은 방식으로 확장 되어 질 것이다. 22년 협동조합 platform 을 통하여 4개 기업에 신규로 통합주문관리 프로그램이 투입되어 활용하였다. 사업 비즈니스 모델 1. 건강기능식품 소공인들에 대한 on-line 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마케팅 및 판매대행 2. 조합회원사들의 컨설팅 s/w solution 제공 3. Platform을 통한 ict 및 경영지원 4. 정부지원사업을 통합적으로 최대한 활용하여 최소한의 비용으로 full service가능 주요 생산품 1. 마케팅 비즈니스 플랫트폼; 건강기능식품 on-line 판촉 및 홍보 2. On-line managed service; 회원사들의 ict solution을 원격지원 및 CRM지원 3. 통합 컨설팅 지원: 5개 컨설팅사의 컨설팅 업무를 통합하고 ict를 지원 사업목표 - 회원사들은 2-3년내로 20여개 사로 확대 재편한다 - CRM 기능을 고도화하여 회원사들의 고객관리를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홍보를 대행한다
형태 | 일반기업 | 분야 | 플랫폼 사업 |
---|---|---|---|
연락처 | 010-5327-9547 | kmgt@chol.com | |
홈페이지 | kfoodplatform.co.kr |
컨설팅 지원사업; 5개 컨설팅사들은 지난 10년간 컨설팅을 개별적으로 수행한바 이를 통합하여 그 수행을 Platform 협동조합이 통합관리를 하면 효율적 수행을 통해 마진을 확보
표준 solution 공급사업; 식품기업들이 필요한 분야는 생산 보다는 판매에 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하여 표준 solution (통합주문, 재고관리를 역으로 활용하는 생산주문관리, CRM의 수행을 위한 기반조성)을 공급하려 플랫트폼 사업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데이터 가공사업; Platform은 건강식품 시장에 대한 big data를 축적하면서 데이터 바우처 지원사업등을 활용하면서 개별 상품에 대한 시장조사 data와 개별회사의 주문 data를 합하여 CRM의 기반을 조성하려고 데이터를 축적중이다
건강식품 판매대행 사업; Platform의 건강식품 site에서는 건강과 식품에 대한 한의학 지식과 4상체질 등을 open site로 운영하면서 전문성을 높혀 회원사들의 제품을 간접광고하고 판매를 대행하려고 준비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