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언론보도] 고양산업진흥원,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 경기권 거점으로 도약

상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3-05-04
조회수 912
첨부파일 보도자료 첨부 사진.jpg

고양산업진흥원,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 경기권 거점으로 도약


 ■ 국토부 200억 스마트시티 사업 선정 고양특례시 컨소시엄 참여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은 4일, 고양특례시가‘국토교통부 2023년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최종 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를 이노베이션 센터로 확장·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도시 전역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구축해 스마트시티 거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고양특례시는 국비 총 200억 원을 지원 받을 예정이다.

 

고양산업진흥원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한국국토정보공사 경기지역 본부, ㈜시티랩스 등과 고양특례시 주관 컨소시엄에 참여하였으며,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를 이노베이션센터로 확장하여 거점화한다는 구상이다.

 

지난 4월 24일 공모 사업 평가단 일행이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현장 실사를 진행했으며, 고양산업진흥원은 2016년 구축·운영 중인 고양 스마트시티 지원센터 시설 현황과 시민 참여 리빙랩 사업 성과들을 직접 시연하고 설명한 바 있다.

 

향후 이노베이션센터는 본 사업에 적용될 스마트시티 서비스 기술 개발 실증을 지원하기 위해 시민들로 구성된 리빙랩을 운영하고 관내 유관 기관과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여 컨설팅 지원, 성과 확산, 규제 해소 및 행정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고양산업진흥원 오창희 원장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고양특례시가 경기권의 광역거점 스마트시티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진흥원은 이노베이션센터를 중심으로 성공적인 사업 지원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