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2024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7월 2일 ‘2024년 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TIPS)(이하 고양형 TIPS)’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고양형 TIPS 사업은 기업에게 연구 개발 및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후속 투자 연계를 위한 컨설팅 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고양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고 우수기업을 관내에 유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소프트제국 ▲포체인스㈜ ▲㈜삼백육십오 ▲토포랩㈜ ▲㈜딥플랜트 ▲㈜하이로컬 ▲㈜미라큐어 등 총 7개 기업으로, 이들은 다양한 기술력과 혁신성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이다.
착수보고회에서는 각 기업의 과제 수행 내용과 목표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업 간의 네트워킹과 상호 협력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선정 기업들은 약 5개월간 사업을 추진하며, 12월에는 결과보고회 및 투자 IR-데모데이도 가질 예정이다.
한동균 원장은 “이번 고양형 TIPS 사업을 통해 고양시의 스타트업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진흥원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