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언론보도] 고양산업진흥원, 원천 IP를 활용한 융복합 콘텐츠 제작 지원

상세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08
조회수 208
첨부파일

고양산업진흥원, 원천 IP를 활용한 융복합 콘텐츠 제작 지원

  - 콘텐츠기업 3개사 융복합 콘텐츠 제작비 지원, 4월 29일까지 진흥원 홈페이지 접수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 이하 진흥원)은 4월 29일까지 ‘고양 IP융복합 콘텐츠 제작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본 사업은 원천 IP를 활용하여 2차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업으로 2026년 조성될 ‘IP융복합 콘텐츠 클러스터’의 사전사업 일환으로 올해 진흥원에서 처음 진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산업·장르·기술 융합 등 융복합 콘텐츠 분야로 기업 자체 IP 또는 고양시 특화 IP(설화, 역사, 인물 등)를 활용할 수 있으며, 올해 10월 융복합 전시회에 참가하여 결과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콘텐츠는 LED 스크린에 표출 가능해야 하며, 자체 IP를 활용할 경우 원저작자와 콘텐츠 제작 등 미리 개별 계약을 완료한 과제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고양시 소재 기업 ▲고양시 본사 이전 예정 기업 ▲고양시 협력사와 50% 이상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이며, 서류 및 발표 평가를 거쳐 5월 중 최종 3개사를 선정한다.

 

 본 사업을 통해 우수한 원천 IP를 발굴하고, 다양한 융복합 콘텐츠를 통해 신규 시장 개척, 수익 창출 등을 기대하고 있다.

 

 신청서는 진흥원 홈페이지(www.gipa.or.kr)에서 접수하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